묻고 답하기 주소복사
2017.11.03 09:46

초점교정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?

조회 수 92 추천 수 0 댓글 11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Extra Form

방금 니콘 캐나다에 전화를 해서.. D610 초점 교정비용이 얼마냐?

물어봤더니.. 대충 370불정도 들어간다네요.. 이게 사실인지..;


사실이라면, 갑자기 소니로 갈아타야하나 라는 생각이 드는건.. 저뿐만일까요 ㅠㅠ

  • profile
    mugNmouse 2017.11.08 09:24
    니콘에서 초점 교정하시기전에 집에서 쎌프 테스트 하시는건 어때요?
    저도 초점이 않맞는거 같아서, 유튭보고 함 해봤는데, 잘 맞는거더라구요.
    문제는 저의 떨리는 손 이었어요 ㅠ.ㅠ
    아래 비디오 말고도 많아요,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^^

   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ULnImobdBLA
  • profile
    실렌 2017.11.08 15:02
    초점이 파인튠 으로 조정할수 있는 만큼 이상으로 튀어서요 ㅎㅎ
    집에서 이미 라이브뷰, 일반 비교, 그리고 초점종이로 자가확인도 해봤어요 ㅠㅠ
  • profile
    mugNmouse 2017.11.08 15:42
    흐억, 그럼 맞겨야 하겠네요.
    니콘은 AS 가 참 좋았던걸로 기억 해요.
    저는 쏘니도 쓰는데, 쏘니는 1-2년 쓰면 먼지 낀거 같은게 꼭 한두개씩 생겨요...
  • profile
    실렌 2017.11.08 17:17
    370불 달래요..ㅠㅠ 분명 초짜 상담원이 잘못알려준거겠지만..
  • profile
    특사 2017.11.08 17:30
    헐....너무 비싼데요...한국 같음 몇만원으로 해결하는데...ㅠㅠ
  • profile
    실렌 2017.11.08 18:03
    이야기들어보니 한국은 5-8만원으로 전조정 다 해준다고 하더라구요..
    A7R3 나오는거 보고 진짜 한번 고민 해봐야할거같아요 ㅎㅎ
    기계셔터로 10fps에 거의 화면전체 위상차/컨트라스트 초점이 가능하니.... 니콘 최신예기 짱구만드는 스펙..;;
  • profile
    특사 2017.11.08 21:56
    니콘이 핀 때문에 고생한다는 예기는 또 첨 듣습니다. 저는 캐논이라서 그냥 그려러니....하는데요....워낙 구라핀이 심해서요~~ㅎㅎㅎㅎ

    니콘의 경우 핀나감이 심하면 광축이나 또는 바디 혹은 렌즈의 비상적인 배열 또한 염두해 두셔야할듯합니다.
  • profile
    실렌 2017.11.09 11:52
    중고로 카메라를 구입했는데, 거래 이후에 집에 와서 살펴보니, 프론트 케이싱이랑 사이드 만나는 부분에 크랙이 살짝 있더군요.. 혹시 해서 전 주인한테 연락해보니 니가 부딧혀서 망가뜨려놓고 이제와서 나한테 덮어씌우려는거냐 라면서 다짜고짜 성질부리길래, '????' 아 제대로 걸렸구나 싶었습니다. -_-
    Excellent++ 컨디션이라고 해놓고, 아이피스 커버, 배터리그립 커버, 스트랩 걸이도 없었고.. 그냥 그때 알았어야하는데, 풀프로 업글한다는 사실에 너무 흥분해서 제대로 못본 제 잘못이기도 하구요..ㅎㅎ

    렌즈들이야, 전에 쓰던 바디에서 전혀 문제가 없던 애들이라.. 광축도 틀어짐도 없고(좌/우 화질차이같은 보이는 문제는 없습니다), 핀이 심하게 나간것도 아니고, 혹시 해서 한번 센터에 입고시켜보려고 연락을 해본거예요 ㅎㅎ

    칼핀의 니콘 아니겠습니까.!? (D610은 D7000모듈이라 -_-..애매하긴 합니다만 ㅋㅋㅋ)

    저조도 핀 외에는.. 고생한적은 없어요 ㅎㅎ
  • profile
    밤의추억/쭌 2017.11.09 12:24
    니콘은 칼핀으로 유명한테... 초점이 막 되먹기로 유명한 시그마 같은 타사 브랜드 렌즈를 사용하셔서 렌즈에서 핀 문제가 나는 것도 아니고 바디에서 핀 문제가 난다는 것은 아마도 구매하신 바디가 프레임에 심한 충격을 받았던지 뭔가 물리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. 이런 경우는 솔직히 그냥 현재 바디를 방출하시고 다른 바디를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. 서비스 센터에 보낼 시 초점 교정이 아니라 대대적인 수리를 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고요. D610같은 경우 중고가가 많이 떨어져서 370불 씩이나 들여서 수리할 경우 수리비용 대비 가성비가 안 나오기도 하지만 핀이 틀어질 정도의 물리적 문제가 있는 경우, 수리를 하더라도 차후 문제가 재발할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.
    그리고 소니는 회사 특성상 같은 문제라면 니콘보다 비용이 더 들면 더 들었지 덜 들지는 않을것 같고요. 또 하나의 문제점은 캐나다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소니는 서비스 센터들이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니라 지정 서비스 센터들이라서 어느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가 되느냐에 따라 서비스 품질 관리에 차이가 좀 있다고 들었습니다. 아직 서비스 면에서는 신흥 소니가 니콘 캐논과 같은 기존 카메라 업체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profile
    실렌 2017.11.09 17:36
    팔아버리고 다른걸 살까.. 생각도 해봤는데, 따지고보면 살짝 크랙이 있는거, 어차피 가격은 엄청 후려쳐질거라 고민입니다. 부품값 50불정도 하던데, 그냥 사서 자가수리한다음에 팔 생각도 해봤는데.. 한번도 안해본거 드라이버로 열기는 좀 애매해서 말이죠 ㅎㅎ

    현재 핀이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만, 일단 바디 들인 이후로 렌즈랑 바디 통틀어서 점검을 받아본적이 없기때문에, 한번 보내볼까 생각해보던 중이었습니다.

    또 캐나다 니콘의경우는, 큰 도시에만 센터가 있어서, 저같은경우는 우편을 통해서 입고를 시켜야 한다고 하네요. 그거도 역시 내키지가 않아서.. 그냥 차라리 핀걱정 없는 (센서위 위상차센서) 소니 제품들은 어떨까 푸념하는거예요 ㅎㅎ
  • profile
    밤의추억/쭌 2017.11.10 11:13
    아.. 지금 핀 문제가 있는건 아니군요. 다행입니다.

List of Articles
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공지 묻고 답하기 자주묻는 질문들 링크 모음 3 운영진 2011.09.27 30679
공지 묻고 답하기 묻고 답하기... 4 photoimotion 2008.10.23 45094
공지 자유게시판에 관하여 photoimotion 2008.09.27 88725
5549 일반 그냥 재미로 보세요 2 update 지운 2017.12.05 64
5548 세일정보 Black Friday Shopping 좋은 정보 부탁합니다.... 5 철판 2017.11.14 82
5547 묻고 답하기 디지털 카메라 추천 부탁합니다. 13 행복을주는사람 2017.11.12 126
» 묻고 답하기 초점교정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? 11 실렌 2017.11.03 92
5545 묻고 답하기 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캐년 관광정보부탁드려요. 2 에스더 2017.11.01 84
5544 묻고 답하기 사진을 업으로 하시는분이 계신가요? (지루함 주의!) 13 file 실렌 2017.10.23 157
5543 쉬어가기 아빠 허리가 유연한 웃픈 이유.... 4 file 통달 2017.10.09 57
5542 묻고 답하기 텍사스주 살기 괜찮을까요? 10 통달 2017.09.30 142
5541 PI 장터 팝니다: Nikon AF-S 50mm f/1.4G file 특사 2017.09.30 63
5540 PI 장터 팝니다: Canon 100mm F2 USM 일명 백투 1 file 특사 2017.09.30 45
5539 PI 장터 [삽니다] 혹시 신동급 니콘 D7200 파시는 분 계시려나요? 3 특사 2017.09.19 118
5538 일반 가족 정출을 위하여. 2 D접사 2017.08.20 86
5537 번개/소모임 8월 21일 일식 벙개 6 solarspeed 2017.08.17 102
5536 묻고 답하기 카메라 센서 크린하기 6 Ken 2017.08.15 72
5535 묻고 답하기 panoramic head 2 지운 2017.07.24 70
5534 사용기 Monoprice 22 inch Pen Display Tablet 개봉.사용기 3 file pionavy 2017.07.16 70
5533 PI 장터 [Sold] Oben ACM-2400 4-Section Aluminum Monopod 1 통달 2017.06.13 77
5532 PI 장터 캐논 단렌즈 50미리 팝니다 시므온 2017.06.03 101
5531 묻고 답하기 사진 올리기 질문 2 file 지운 2017.06.01 49
5530 일반 (출사정보) 코스플레이 사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희소식! 1 밤의추억/쭌 2017.04.14 116
비추글 인기글 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... 278 Next
/ 27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