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반 주소복사
2018.02.07 11:56

간단 핀테스트하는 저만의 방법

조회 수 74 추천 수 0 댓글 18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
Extra Form

출사나갈떄 . 가방에 렌즈 넣기전에 렌즈 필터 먼지도 닦아주고..하면서..


핀은 안틀어졌나.. 항상 렌즈마다 테스트샷을 찍는 버릇이 생깁니다..ㅎㅎ 


앞의  똑바로 세워져있는 작은 글씨가 있는 사물을 찍어서 카메라 LCD 로 100 확대해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..


전 손가락 주름이 아주 미세해서  핀맞았는지 아닌지 판단하기 좋더라구요..ㅎㅎ


그래서 늘 메모리카드 첫번째엔 제 손가락사진이 여러장..ㅋㅋㅋ


손가락도 손톱과 살 경계선에도 맞추고..꺽어지는 조금 솟아오는부분에도 맞추고.. 다양하게 찍습니다.ㅋㅋ


이상 오늘의 뻘글 이었습니다..ㅋ 아 ..빨리 출근해야하는데.. ㅋ 이만 줄입니다~ ㅋㅋㅋ







20180206-SC5_2327.jpg








20180206-SC5_2327-2.jpg



  


  

  • profile
    Estee 2018.02.07 12:07
    니콘은 핀나갈 이유는 없을듯요 ㅋ
    원체 포커스가 잘맞아서요!
    한손으로 들고 찍으신거에요?
    제가 그리 했으면, 바들바들 떨었을거 같아요 ㅎㅎ
    암튼 매우 꼼꼼하시네요~
    그러니 그리 좋은 사진들이 나올수 밖에요^^*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16:48
    니콘은 핀스트레스 거의 없죠.. 있다면 시그마 아트렌즈 사용시에 발생하곤 하지만..
    니콘바디에 니콘렌즈사용하면.. 아무 문제 없더라구요.^^
    저리 테스트 했는데.. 핀 안맞으면 그다음 대책은 안세워놨어요,.ㅋㅋ
    그냥 핀맞는거 확인하고 나가야.. 그날 촬영하는데 마음의 안정을 찾으며 촬영할수 있을거 같아서요.^^:;
  • profile
    빛상자 2018.02.07 12:35

    ㅎ ㅎ 꿀팁입니다.

    손의 주름으로 핀 테스트하는건 처음입니다 ^ ^

    물론 삼각대 사용하셔셔 찍으셨겠죠...  근데 수전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좀...

    기발한 아이디어 고마워요~
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16:50
    놀라셨죠? ㅋㅋ 중장거리 단렌즈는 발가락주름으로 합니다.ㅋㅋㅋㅋㅋ
    발가락 사진은 혐오라서 안올렸습니다.ㅋㅋㅋㅋㅋㅋㅋㅋ
    그냥 손으로 들고 찍어요..셔속올리고.. 사진보면 포커스가 안맞은건지 흔들린건지 구분할수가 있어서요..딱히 삼각대사용은 안하고 있습니다.^^;;
  • profile
    새벽안개 2018.02.07 14:05
    사진 잘 찍으려면 핀 테스트같은거 열심히 해야하는데...
    저는 핀 테스트 같은거 해본적도 없고 할줄도 몰라서리....
    일전에 노뭘레인님이 직접 시범 보이시며 가르쳐 주셨는데 돌아서면 까먹는 아주 좋은 버릇이 있어서리... ㅎㅎ

    그나저나 노뭘레인님은 늘 손톱 소제를 잘 하셔야 할듯 합니다. ㅎㅎ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17:10
    ㅎㅎ 한번 맞춰놓으시면.. 뭐 아주 해비하게 찍지 않는이상 2년 이상은 다시 안맞춰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.
    더구나. 1,4 렌즈는 센스티브한데..새벽안개님은 주로 풍경에.. 2.8 줌렌즈 많이 사용하시니..
    핀테스트 잘 안하셔도 괜찮을듯 보입니다.^^
  • profile
    새벽안개 2018.02.07 23:02

    제가 갖고있는 1.4렌즈는 50mm 밖에 없고, 

    2.8줌렌즈가 많이 있지만 저는 주로 F8을 좋아해서...

    제 별명이 F8이 될것 같습니다.

    그래서 올해쯤 새로운 Photo Group을 하나 구성할까 하는데 그 이름도 F8로 할까 생각중입니다.

  • profile
    실렌 2018.02.07 14:06
    디오를 한손으로.. 손목조심하세요~!!!
    제가 쓰는 35.2D는 근거리 원거리 핀이 또 살짝 달라서.. 걍 해피 미디엄으로 사용중입니다 ㅎㅎ
    얼떨결에 dxomark 가서 봤더니.. 35.2이 생각보다 해상력이 좋더라구요 (구형 렌즈치고는..)
    레인님 사진 볼때마다 플래그쉽 AF 시스템은 어떨까 진짜 엄청 궁금해집니다...
    (800 -> D4) 도 많이 차이나나요??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15:24
    무거운 바디만 써와서 한손에 한손가락으로도 문제 없습니다.^^;;;
    AF 성능은 어두운곳에서 젤 극명하게 나타나는데. D5 의 AF 는 정말 ㅎㄷㄷ 최고수준입니다..
    어떻게 설명해드려야할지..깜깜한 밤에 뷰파인터로 봤을때 미미한 달빛에 살짝 들어난 형체만있어서 삐빅!! 잡아요.ㄷㄷ
  • profile
    실렌 2018.02.07 16:37
    크아ㅏㅏㅏㅏㅏㅏㅏ
    액티브한거 찍을려면은 역시 플래그쉽으로 올라가야하는거군요 ㅠ_ㅠ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17:11
    그죠,, 액티브한거는 플래그쉽이 유리하고 어두운곳에서는 D5가 최고봉이구요.. 기승전 D5 가 쵝오..ㄷㄷ
    근데. 단점은 D5 로 사진 못찍으면. 변명할거리가 없다는게 젤 큰단점입니다.ㅠㅠ 제가 그래요.^^:;
  • profile
    실렌 2018.02.07 20:23
    뻥치지마세요.. 레인님 옛날에 올린 사진들 다 봤는데, 그냥 예전부터 넘사벽 작가님이시든데요 뭐 ㅠ_ㅠ
    최근에 본 D3 돌사진도 진짜 넘사벽.. 정말 레인님 사진의 그 쨍하고 맑고 깔끔한 느낌은 어찌해야하나요..?
  • ?
    통달 2018.02.07 14:53
    다음엔... 지문으로 테스트 하신뒤 올려주세요.. ㅋㅋㅋ
    위조하게요.. ㅋㅋㅋㅋ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15:18
    헐. 머리좋으신분..ㄷㄷㄷ 그나저나 지문하니까..갑자기 지문이 생각이.. 지문이는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네요..
    사진생활 다시 시작하지..^^
  • profile
    지운 2018.02.07 16:39
    저는 평소 일 불 짜리 지폐를 벽에 붙여두고 대략 2-3미터 뒤에서
    조리개를 최대 개방 부터 F11 까지 찍어 봅니다
    삼각대 쓰시면 더 정확 하구요 얼굴에 주름 부터 작은 글씨 까지
    섬세하게 볼수 있습니다 이상 제가 주로 하는 핀 테스트 였습니다
    선명 할때는 돈의 뒷 부분도 보이기도 합니다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07 20:20
    크...ㄷㄷㄷㄷㄷ 역시 돈으로 핀테스트하시는 클라스..ㄷㄷㄷ 역시 다르십니다.^^;;
  • profile
    철판 2018.02.11 20:48
    저에겐 생각치도 못한 꿀꿀팁입니다...
    감~~사 합니다.
  • profile
    노뭘레인 2018.02.12 18:03
    이걸로 정확한 판단은 할수 없지만. 그래도 촬영나가기전 마음의 안식을 주는 ^^ 간단테스트입니다.^^

List of Articles
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공지 묻고 답하기 자주묻는 질문들 링크 모음 3 운영진 2011.09.27 30733
공지 묻고 답하기 묻고 답하기... 4 photoimotion 2008.10.23 45121
공지 자유게시판에 관하여 photoimotion 2008.09.27 88774
5558 쉬어가기 힘차게 새해를 시작합시다 5 새벽안개 2015.01.02 66
5557 쉬어가기 희귀한 사진들. 3 file NoMoreRain 2014.06.26 67
5556 쉬어가기 흡연에 관한 사진전입니다. 15 Jason 2010.09.15 2500
5555 쉬어가기 흙수저의 삶의 지혜 ㄷㄷㄷㄷ 1 NoMoreRain 2015.11.06 213
5554 쉬어가기 흙수저가 매일보는 집안풍경 8 NoMoreRain 2015.11.05 67
5553 쉬어가기 흔한 퇴사..ㅎㅎㅎ 3 file NoMoreRain 2015.04.10 58
5552 쉬어가기 흔한 오빠... 15 nomorerain 2013.01.11 88
5551 쉬어가기 흔한 연기력..연기천재!ㅎㅎㅎ 4 file nomorerain 2013.02.07 60
5550 흔한 사진작가의 열정 6 file nomorerain 2012.10.16 3114
5549 쉬어가기 흔한 라디오 방송사고. 7 NoMoreRain 2014.04.04 94
5548 쉬어가기 흔한 남녀 카톡 대화... 9 file nomorerain 2012.05.28 351
5547 쉬어가기 흔치 않은 매력적인 가족사진 1 NoMoreRain 2015.06.22 61
5546 쉬어가기 흔적 3 tonykim 2009.04.08 2293
5545 쉬어가기 흑부자 Drum 정말 쩌네요 5 PK 2011.11.17 281
5544 묻고 답하기 흑백 필름 현상 6 evening 2012.01.28 3458
5543 휴대용 프린터 3 file solarspeed 2008.12.05 4029
5542 쉬어가기 휴,,, 역시 쉰 세대....ㅠㅠ..^6^ 9 은하수 2012.08.19 82
5541 휘발유 가격 3 file Maya 2014.10.18 1338
5540 훈훈한 이웃의 정 ^^ 7 file nomorerain 2011.06.30 1997
5539 훈제 고등어 3 Maya 2014.11.09 2998
비추글 인기글 목록
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... 278 Next
/ 278